본문

지침연구

BTL 학교복합화시설사업 표준 RFP 연구
  • 저자김기수
  • 부문민간투자사업지침
  • 면수109 page
  • 발행2006.12
목차
제Ⅰ장 서론
 제1절 연구 필요성과 목적
 제2절 연구의 내용과 방법
  1. 연구의 주요내용
  2. 연구 방법

제Ⅱ장 BTL 학교복합시설 시범사업
 제1절 학교복합시설사업의 일반론
  1. 학교시설 복합화의 의의  
  2. 학교시설 복합화의 기본방향
  3. 학교시설 복합화의 기대효과
  4. 학교시설 복합화의 대상시설
 제2절 BTL 학교복합화 시범사업
  1. 시범사업의 추진개요
  2. 시범사업의 추진현황
  3. 학교복합시설 시범사업 기본협정(MOU) 표준안

제Ⅲ장 국내외 학교시설 복합화 및 운영 사례 분석
 제1절 국내 학교시설 복합화 및 운영사례
  1. 서울금호초등학교 복합시설 사례
  2. 국내 학교복합시설의 설치ㆍ운영
 제2절 일본 학교시설 복합화 및 운영사례
  1. 일본 학교시설의 복합화 현황
  2. 일본 학교 복합화시설 운영관리 현황
  3. 우리나라 복합화 사업에의 시사점
 제3절 영국 학교시설 복합화 및 운영사례
  1. 영국 학교시설의 복합화의 배경
  2. 영국 학교 복합화 시설 설치 및 운영 기준
  3. 영국 써튼센터 운영사례
 제4절 국내외 사례조사에서의 시사점
  1. 성능 요구수준서의 표준화
  2. input/ouput 이 조화된 요구성능
  3. 법제화 학교시설 설계 및 시공 기준
  4. 자세하고 정교한 기준
  5. 각 기준 항목의 code화
  6. 학교시설 요구 성능 위원회의 상설화

제Ⅳ장 BTL 학교복합화시설사업 표준 RFP 작성방안
 제1절 표준 시설사업기본계획 작성방안
  1. 용어의 정의
  2. 주무관청의 업무분담
  3. 사업시행의 조건
  4. 기타사항
 제2절 표준 성과요구수준서 작성방안
  1. 향후 학교시설의 발전 방향
  2. 성과요구수준의 작성의 기본 방향
  3. 학교복합시설사업에서의 성과요구수준

제Ⅴ장 결론

참고문헌

 별첨 1 BTL 학교복합시설사업 성과요구수준서 표준(안)
 별첨 2 BTL 학교복합시설사업 시설사업기본계획 표준(안)
제Ⅰ장 서론
 제1절 연구 필요성과 목적
 제2절 연구의 내용과 방법
  1. 연구의 주요내용
  2. 연구 방법

제Ⅱ장 BTL 학교복합시설 시범사업
 제1절 학교복합시설사업의 일반론
  1. 학교시설 복합화의 의의  
  2. 학교시설 복합화의 기본방향
  3. 학교시설 복합화의 기대효과
  4. 학교시설 복합화의 대상시설
 제2절 BTL 학교복합화 시범사업
  1. 시범사업의 추진개요
  2. 시범사업의 추진현황
  3. 학교복합시설 시범사업 기본협정(MOU) 표준안

제Ⅲ장 국내외 학교시설 복합화 및 운영 사례 분석
 제1절 국내 학교시설 복합화 및 운영사례
  1. 서울금호초등학교 복합시설 사례
  2. 국내 학교복합시설의 설치ㆍ운영
 제2절 일본 학교시설 복합화 및 운영사례
  1. 일본 학교시설의 복합화 현황
  2. 일본 학교 복합화시설 운영관리 현황
  3. 우리나라 복합화 사업에의 시사점
 제3절 영국 학교시설 복합화 및 운영사례
  1. 영국 학교시설의 복합화의 배경
  2. 영국 학교 복합화 시설 설치 및 운영 기준
  3. 영국 써튼센터 운영사례
 제4절 국내외 사례조사에서의 시사점
  1. 성능 요구수준서의 표준화
  2. input/ouput 이 조화된 요구성능
  3. 법제화 학교시설 설계 및 시공 기준
  4. 자세하고 정교한 기준
  5. 각 기준 항목의 code화
  6. 학교시설 요구 성능 위원회의 상설화

제Ⅳ장 BTL 학교복합화시설사업 표준 RFP 작성방안
 제1절 표준 시설사업기본계획 작성방안
  1. 용어의 정의
  2. 주무관청의 업무분담
  3. 사업시행의 조건
  4. 기타사항
 제2절 표준 성과요구수준서 작성방안
  1. 향후 학교시설의 발전 방향
  2. 성과요구수준의 작성의 기본 방향
  3. 학교복합시설사업에서의 성과요구수준

제Ⅴ장 결론

참고문헌

 별첨 1 BTL 학교복합시설사업 성과요구수준서 표준(안)
 별첨 2 BTL 학교복합시설사업 시설사업기본계획 표준(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