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Ⅲ장 국내외 학교시설 복합화 및 운영 사례 분석
제1절 국내 학교시설 복합화 및 운영사례
1. 서울금호초등학교 복합시설 사례
2. 국내 학교복합시설의 설치ㆍ운영
제2절 일본 학교시설 복합화 및 운영사례
1. 일본 학교시설의 복합화 현황
2. 일본 학교 복합화시설 운영관리 현황
3. 우리나라 복합화 사업에의 시사점
제3절 영국 학교시설 복합화 및 운영사례
1. 영국 학교시설의 복합화의 배경
2. 영국 학교 복합화 시설 설치 및 운영 기준
3. 영국 써튼센터 운영사례
제4절 국내외 사례조사에서의 시사점
1. 성능 요구수준서의 표준화
2. input/ouput 이 조화된 요구성능
3. 법제화 학교시설 설계 및 시공 기준
4. 자세하고 정교한 기준
5. 각 기준 항목의 code화
6. 학교시설 요구 성능 위원회의 상설화
제Ⅳ장 BTL 학교복합화시설사업 표준 RFP 작성방안
제1절 표준 시설사업기본계획 작성방안
1. 용어의 정의
2. 주무관청의 업무분담
3. 사업시행의 조건
4. 기타사항
제2절 표준 성과요구수준서 작성방안
1. 향후 학교시설의 발전 방향
2. 성과요구수준의 작성의 기본 방향
3. 학교복합시설사업에서의 성과요구수준
제Ⅲ장 국내외 학교시설 복합화 및 운영 사례 분석
제1절 국내 학교시설 복합화 및 운영사례
1. 서울금호초등학교 복합시설 사례
2. 국내 학교복합시설의 설치ㆍ운영
제2절 일본 학교시설 복합화 및 운영사례
1. 일본 학교시설의 복합화 현황
2. 일본 학교 복합화시설 운영관리 현황
3. 우리나라 복합화 사업에의 시사점
제3절 영국 학교시설 복합화 및 운영사례
1. 영국 학교시설의 복합화의 배경
2. 영국 학교 복합화 시설 설치 및 운영 기준
3. 영국 써튼센터 운영사례
제4절 국내외 사례조사에서의 시사점
1. 성능 요구수준서의 표준화
2. input/ouput 이 조화된 요구성능
3. 법제화 학교시설 설계 및 시공 기준
4. 자세하고 정교한 기준
5. 각 기준 항목의 code화
6. 학교시설 요구 성능 위원회의 상설화
제Ⅳ장 BTL 학교복합화시설사업 표준 RFP 작성방안
제1절 표준 시설사업기본계획 작성방안
1. 용어의 정의
2. 주무관청의 업무분담
3. 사업시행의 조건
4. 기타사항
제2절 표준 성과요구수준서 작성방안
1. 향후 학교시설의 발전 방향
2. 성과요구수준의 작성의 기본 방향
3. 학교복합시설사업에서의 성과요구수준